티스토리 뷰
독후감 베끼기 방법 안내 독후감 잘 쓰는 방법 독후감 모음 사이트 안내
독서는 좋아하지만 독서한 책에 대핸 독후감을 쓰라고 하면 막상 뭘 써야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적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쓰기도 훈련이 되지 않으면 어떻게 써야할지 잘 모릅니다. 어린시절부터 독후감 쓰기 훈련을 해두면 나중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도 어렵지 않고, 논술 위주의 시험을 보는 대학교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문제는 처음부터 글을 잘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독후감을 보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도 있는데요. 모방은 그대로 베끼지만 않는다면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입니다. 오늘은 독후감 잘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방법과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얻으시고 참고해서 아이들의 독후감을 지도하시기 바랍니다.
어른들도 독후감을 쓰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것도 훈련이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주입식 교육 위주인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독후감과 같이 계량화되지 않은 과제는 참 어렵습니다.
우선은 해당 책을 잘 읽는 것이 먼저겠지만, 책 읽을 시간도 없는 상황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책 내용을 파악하고 독후감을 쓰면 됩니다. 먼저 국내 최대 도서 관련 사이트인 "예스24"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yes 24에 접속하신 후 왼쪽에 메뉴바에서 원하는 책을 고르거나, 정해진 책이 있다면 검색창에서 책 제목을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만약 독후감을 써야할 책이 없다면 다른 책의 독후감 내용을 보시고 비슷한 형식으로 독후감을 써도 됩니다.
국내도서에서 어린이 메뉴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해당되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초등3~4학년을 클릭해 봤습니다.
그리고 자기계발/생활 메뉴에서 3-4학년 자기계발 메뉴로 들어갔다니 아래와 같이 관련 책자들이 나옵니다.
"빨강 연필" 책을 선택해 봤습니다.
책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책 목차도 나오고, 아래와 같이 출판사 리뷰도 나오는데요. 이걸 읽어보시면 책 내용을 대략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밑으로 내려가시면 이 책에 대한 어린이 독후감 대회 참여작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여기서 해당 학년의 어린이들이 쓴 독후감을 읽어보시고 베끼시면 되는데요. 그대로 베끼지 말고 비슷하게 베껴야겠죠.
글 내용을 볼까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독후감은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을 주로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책의 줄거리도 간략히 포함되어 있지만 주로 책을 읽은 사람의 생각을 써야합니다.
여러 독후감을 읽어보시고 어떻게 써야할지 생각해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yes24에서 검색한 책에서 독후감이 없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독후감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독후감을 읽어보시고 그대로 베끼지 마시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꿔서 쓰시기 바랍니다.